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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조직관리]ISTJ 형 부하직원과 함께 일하기

by 상톡자 2023.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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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TJ 유형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차분하며 신중하고 철저하다. 또한 세부적인 계획과 세부사항을 중요시하며, 일 처리 방식은 항상 체계적이고 조직적이다. 그리고 일의 목표와 기한을 확실하게 설정하고 그에 맞게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고 사실에 기반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것을 선호한다.

 

ISTJ는 일 처리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고 충성심이 높은 성격이다. 일 처리 과정에서 협조와 팀워크보다는 개인적인 업무를 선호하며,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판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ISTJ는 일의 완수를 위해 노력하는 성향이 있어 타인과의 관계보다는 업무의 성과를 중요시한다.

 

ISTJ는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완수하고 일 처리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중요시한다. 그러나 융통성과 창의성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아이디어나 변화에 대한 대처 능력이 부족할 수 있다.

 

ISTJ는 전통과 안정성을 추구하며, 일 처리에 있어서는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은 결과물을 선호한다. 이러한 특징들은 보통 비즈니스나 공공기관에서 많이 나타나는 성격 유형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과를 내는데 적합하다.

 

ISTJ 유형의 직원의 업무 처리 스타일과 관리 요령을 살펴보면,

 

ISTJ 유형의 직원은 보수적이고 체계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판단력을 가지고 있으며, 논리적이고 조직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 ISTJ 유형의 직원들은 자신들이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끈질기고 꼼꼼하게 일을 처리한다.

 

ISTJ 유형의 직원들은 세부 사항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느릴 수 있지만, 그들은 일을 끝까지 완성하는 데 있어서는 매우 신중하다. 그들은 일 처리의 과정에서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한다.

 

이들을 관리할 때, 명확한 목표와 역할 분담이 중요하다. ISTJ 유형의 직원들은 자신들이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므로, 목표가 분명하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세부 사항을 중시하는 ISTJ 유형의 직원들은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있어서 탁월하다.

 

ISTJ 유형의 직원들은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이들은 일 처리의 과정에서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일의 흐름을 개선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STJ 유형의 직원들은 높은 성과를 이룰 때 깊은 만족감을 느끼므로, 명확한 목표와 성과 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충족시키도록 지원하는 것이 좋다. 이들은 자신들의 성과를 인정받으면 더욱 높은 수준의 업무 수행을 보이게 된다.

 

ISTJ 유형의 직원이 업무 실수를 했을 경우 관리자로서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까?

 

ISTJ 유형의 직원이 업무 실수를 했을 경우는 그들의 세부사항에 대한 높은 관심과 체계적인 업무처리 방식으로 인해 발생한 것일 수 있다. 그러나,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는 것이 성장에 중요한 요소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따라서, 관리자는 직원의 업무 실수를 비판하는 것보다는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대처해야 한다. 먼저, 실수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ISTJ 유형의 직원은 세부사항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실수의 원인을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그들의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직원에게 적극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ISTJ 유형의 직원은 성과에 대한 인식이 높으므로, 실수를 인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관리자는 실수의 원인과 개선 방안을 설명하며, 직원의 노력과 개선점에 대한 인정과 격려를 제공하여 업무 수행에 동기 부여를 해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관리자는 ISTJ 유형의 직원이 일 처리에 있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실수는 모든 직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일이며, 직원들은 이를 너무 무거운 책임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관리자는 직원의 업무 처리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시키기 위해, 그들의 성과에 대한 인정과 보상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ISTJ 유형의 직원은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관리자는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조직 전체의 성공과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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